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직 의사가 알려주는 '헬시 에이징' 비법은? 성경 말씀

[신간] 인생 오후의 처방전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1-01-08 10:14 송고
 
노화의 길에 들어선 중년 이상 세대들에 전하는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의 안녕과 평안에 관한 실제적인 전문 지식을 담은 건강서다.

이 책의 흥미로운 점은 무엇보다 항노화의 중요한 핵심으로 성경 말씀을 토대로 영적인 건강을 조언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가정의학 전문의이며 노화과학과 유전체의학을 연수한 학자이다. 현재 서울 강남의 유명 병원 경영원장으로 헬시에이징 클리닉센터에서 진료를 보며 많은 환자의 사례를 토대로 행복한 노화에 대한 주제로 이 책을 써냈다.

저자는 우리 몸이 나이를 먹으며 스트레스로 무너지고 우울증에 시달리면서 불면, 무력감, 만성피로, 갱년기, 근감소증, 골다공증, 대사증후군, 치매 등 이전에 없던 여러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생활습관, 영양의 불균형, 정신적인 쓴 뿌리의 문제까지 다루어 설명한다.

저자는 증상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과 생활 습관 개선 등을 조언하면서 성경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펼쳐 보인다.

인생의 성공적인 노화, 헬시에이징은 반석이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내 영혼이 젊어지는 것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라는 것.

저자는 진료실에서의 풍부한 사례와 함께 80세 넘어서도 전 세계를 무대로 선교 여행을 하는 아버지의 경험을 소개함으로 몸, 마음, 영혼의 항노화 지식에 감동을 더했다.

부록에 기능의학과 내게 맞는 비타민과 영양제를 수록해 건강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알려준다

◇ 인생 오후의 처방전 / 김경철 지음 / 삼원사 펴냄 / 1만5000원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